카테고리 없음

2020년 8월 3일 #필리핀세부뉴스

코필가족 2020. 8. 3. 10:09

2020년 8월 3일 #필리핀세부뉴스

1. 코로나19 현황 (8월 2일 오후 5시, 필리핀 DOH)
세부시티 신규확진 22명, 전체 확진자 9,075명, 회복 5,609명, 추가사망 없음, 총사망자 520명
만다웨 시 신규확진 7명, 전체 확진자 1,985명, 회복 947명, 추가사망 1명, 총사망자 68명
라푸라푸 시 신규확진 22명, 전체 확진자 1,876명, 회복 1,047명, 추가사망 1명, 총사망자 71명
세부 주 신규확진 35명, 전체 확진자 3,450명, 회복 1,938명, 추가사망 1명, 총사망자 190명
보홀 신규확진 1명, 전체확진자 90명, 회복 54명, 추가사망 없음, 총사망자 3명

*뉴스
1. 세부시티, GCQ 상황에도 쿼런티 패스(QPASS) 필요해
세부시티에서 생필품 구입을 위해 외출을 하는 개인들은 검역조치가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쿼런틴 패스를 지참해야 합니다.
각 체크포인트에서 유효한 쿼런틴 패스를 제시하지 못하는 경우 현장에서 체포될 수도 있습니다.
라벨라 시장이 새롭게 발효한 행정명령에는 쿼런틴 패스의 필요와 홀수와 짝수 번호에 다른 스케쥴 등이 여전히 유효함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세부시티에서 적용 중인 쿼런틴 패스에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각 체크포인트에는 개인이 지참한 쿼런틴 패스에 있는 QR코드를 읽을 스캐너가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 제공된 쿼런틴 패스 수량의 부족으로 각 개인이나 가정 당 1개의 패스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가구가 공유하고 있는 문제도 여전합니다.
업무 때문에 외출하는 사람들은 회사소속으로 발행된 신분증과 재직증명서를 제시하는 것으로 쿼런틴 패스를 대신하기에 충분합니다.

2. 메트로마닐라 외 수도권 일부지역 MECQ 전환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은 지난밤 자정께 메트로마닐라 외 수도권 4개 지역에 MECQ 전환을 승인했습니다.
메트로마닐라, 라구나, 카비테, 리잘, 불라칸 지역입니다.
이는 내각에서 MECQ로의 전환을 권고한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DOH는 성명을 통해 GCQ로 검역조치가 완화된 후 코로나19 확진자가 더 많이 늘어난 것을 인정했습니다.
MECQ로 전환된 지역은 일부 허가된 업종에 한해 제조공장은 최대 50%역량의 인력을 운영할 수 있고, 생활필수품과 서비스의 운송이 제한됩니다. 대중교통 이용은 불가해지며,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기의 운항이 제한됩니다.
OFW와 LSIs 외에 인바운드 여정은 통제됩니다.
자전거나 무동력 운송이 권장되며, 섬 간 이동이 금지됩니다. 모든 레벨의 수업도 할 수 없습니다.

3. 대중교통으로 GCQ 시행 중인 각 지역 경계 넘는다.
지역 경계간 운행 허가를 받은 택시와 지프니, 버스 등은 GCQ가 동일하게 시행 중인 지역의 경계를 넘어 운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부를 포함한 중부비사야 지역 육상 운송위원회(LTFRB-7)는 지난 7월 31일이후 세부지역에 GCQ 또는 MGCQ 조치가 시행된 지역의 노선을 추가 또는 재개하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메트로 세부를 넘어 일부 지역으로 대중교통 운행이 재개됩니다.
LTFRB-7의 관계자는 시경계를 넘어 운행할 수 있는 대중교통에 특별허가를 3,000여 개 이상 발행했다고 밝혔습니다.
대부분은 택시이지만 이 중 120대는 현대화된 지프니, 20대는 버스 등입니다.
한편, 전통적인 형식의 구형 지프니는 GCQ가 동일하게 적용되는 구역이어도 시경계를 넘어 운행할 수 없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LTFRB-7의 관계자는 일부 구형 지프니에 정규 노선을 재개하도록 허가를 내어 주더라도 실제로 도로를 운영할 수 있는 지프니가 거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운영자들이 준수해야 하는 몇가지 요구사항 때문입니다.
세부 지방 정부의 대부분 MGCQ 지역을 운행하려는 구형 지프니 운영자들은 LTO의 지침에 따른 안전검사(인스펙션)를 통과해야 하며, 공공 편의성에 대한 유효한 증명서와 특별 허가증을 얻어야 하고, 승객의 보험 정책을 수립해야 합니다.
또, 승객 사이에 물리적 거리를 확실하게 하기 위해 비닐로 각 자리에 가림막을 표시해야 합니다.

4. 세부항 재오픈, 그러나 아직은 LSIs와 특별허가 대상
세부시티의 검역제한이 GCQ로 완화되어 세부 항구가 다시 문을 열었지만 아직 각자의 지역으로 귀가를 희망하는 LSIs를 우선 대상으로 합니다.
각자의 지방이나 집으로 귀가하지 못하고 세부지역에 머물고 있는 주민들은 건강진단서 또는 PCR 테스트 결과나 신속한 진단검사 결과가 우선 필요하며, 필리핀 국립 경찰(PNP)의 여행허가서, 그리고 귀가하는 지역의 지방정부 시장에 의해 발행된 허가서, 업무상인 경우 회사 ID와 재직증명서 등을 갖춰야 합니다.
LSIs들은 항구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떠날 수 있도록 선박회사와 사전협의가 되어야 합니다.
웹사이트나 온라인을 통해 보트 티켓을 미리 구매해야 하며, 티켓이 없이 항구로 들어가는 것은 허락되지 않습니다.
터미널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선박은 허용인원의 50% 내 탑승을 허가합니다.
세부 항을 통해 세부로 들어오는 승객들은 세부 외곽 지역으로 그들을 태워갈 해당 지방정부의 차량이 픽업하지 않으면 항구에서 나갈 수 없습니다.
개인 차량으로 픽업된 세부시티 주민은 도착하면 바랑가이에 도착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도착한 이후 주민들은 각 가정에서 14일 동안 자가격리해야 합니다.
세부시티에는 현재 124명 이상의 LSIs들이 아직 각 지방으로 귀가하지 못하고 머물러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이제까지 단 한명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아 청정지역으로 알려졌던 시키호르 섬은 두 명의 LSIs가 귀가하면서 코로나19 확진을 받아 새로운 코로나 19 확진사례를 기록했습니다.
시키호르 지방정부는 이들 2건의 코로나19 확진을 확인했지만, DOH-7은 확인된 사례 중 한 명만 통계에 반영하고, 환자를 입원시켰다고 태그했습니다.

5. 세부시경, GCQ 위반자 구금 조치
GCQ 조치에 위반하는 사람을 5일동안 구금하고 최소 2천페소의 벌금형을 선고하도록 한 조례를 적용하며 세부시경이 강력한 단속을 하고 있습니다.
세부 시정부는 코로나19 관련 프로토콜을 염격히 적용하여 위반자들에 대해 구금이나 벌금형을 선고하면 대중의 경각심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8월 1일 첫번째 날 단속에서 355명의 위반자 단속이 있었습니다.
대부분은 쿼런틴 패스를 소지하지 않았거나 패스에 외출이 허용된 날짜에 맞지 않았거나 또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현장에서 체포된 사람들 중 일부는 반복적으로 단속에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8월 1일에 단속된 인원 중 체포된 74명은 플라자 인디펜던시아 광장으로 이동해 예방과 질서에 대한 교육을 받고 환경 미화 활동을 한 후 훈방되었습니다.

6. 세부-카타르 직항 재개
세부의 일부 장거리 국제선이 운항을 재개하려는 움직입니다.
먼저 7월 24일부터 세부-카타르 구간의 카타르 항공의 직항 노선이 재개되었습니다.
매주 일요일, 화요일, 금요일로 주 3회 세부-카타르 직항편이 운항합니다.
세부와 도하를 잇는 이 항공편은 42석의 비즈니스 석과 312석의 이코너미 석으로 운영됩니다.
카타르 항공사와 막탄세부국제공항 운영진은 세부-카타르 직항편의 재개를 환영했습니다.

7. 비즈니스 그룹, 연말까지 GCQ 연장요청
필리핀 국내에서 계속적으로 증가하는 코로나19 감염사례로 최소 7백만 명 이상의 필리핀 사람들이 실업자가 되었으며 경제가 총체적으로 침체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대통령 고문은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에게 연말까지 GCQ 조치를 연장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15일마다 유지되는지 여부는 상관이 없습니다. 8월이 지나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 경제적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만약 ECQ조치로 돌아가면 필리핀 경제는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것입니다."라고 대통령 고문은 언급했습니다.
그는 식음료회사인 RFM CORP.의 대표입니다.
필리핀의 일부 비즈니스 그룹도 GCQ 지역의 확장을 환영했습니다.
한편, 로페즈 산업통산부 장관은 정부가 GCQ 하에서 호텔, 식당, 기타 시설 등의 운영능력을 높일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8. 글로브 텔레콤, 두테르테 대통령 만나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서비스를 개선하지 않으면 통신회사의 인수를 고려하겠다고 위협한지 3일만에 어니스트 쿠 글로브 텔레콤 회장은 정부의 코로나19 대책 회의에 동석하며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을 만났습니다.
글로브 텔레콤은 서비스가 좋지 않은 이유 중 하나는 셀 사이트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지방 정부가 셀 사이트를 건립하도록 협조하지 않기 때문에 코코넛 나무에 걸지 않는 한 어떻게 셀 사이트를 구축하겠냐고 쿠 회장은 항변했습니다.
쿠 회장은 적당한 셀 타워를 건립하기 위해 약 8개월 여가 소요될 것이라고 예견했습니다.
동석한 정부기관 관계자는 허가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한 공동의 각서에 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글로브 텔레콤이 5,000여개의 셀 사이트를 구축하기 위해 얻어야 하는 허가는 14,000여 건에 달합니다.
7월 27일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국가 연설에서 연말까지 통신 연결성을 개선하지 않으면 통신사를 폐쇄하거나 인수하겠다고 위협한 이후 글로브 텔레콤과 PLDT는 통신 서비스 개선을 위해 막대한 자본 지출을 감수할 것을 대중에게 약속했습니다.

9. 인터넷 카페 등 아직 영업재개 안돼
세부 시에서 GCQ로 검역조치가 완화되었지만 인터넷 카페, 체육관, 스포츠 시설, 종교활동 등의 재개 여부를 허가하지 않았습니다.
향후 관련 시설이 영업을 재개하려면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도록 강제할 가림막과 환기를 위한 흡배기 시설 등이 꼭 설치되어야 합니다.

10. 릴로안에 올림픽 규격 수영장 건립
릴로안 지역 세부 기술대학(CTU)캠퍼스 옆에 올림픽 규격으로 수영장이 생길 예정으로 현장 준비가 시작되었습니다.
릴로안 지역을 더 나은 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입니다.
설계된 올림픽 규모의 수영장이 완공되면 지방정부 소유가 될 예정입니다.

11. 공관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공관 일시 폐쇄 안내 주세부분관은 공관 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3명)가 발생함에 따라 민원대기실 및 사무실 방역과 코로나19 추가 확산 방지 등을 위해 기존의 임시 폐쇄 기간을 한 주 연장해 7.27(월)~8.7(금)간 공관을 일시 폐쇄하고 전 직원에 대한 자가 격리 및 재택근무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 확진자 3명은 현지인 운전원 및 청소원 등으로 업무 성격상 공관 방문 민원인 등 외부 접촉 가능성이 매우 낮은 상황
이와 관련하여 재외국민 여러분들께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주재국 보건당국의 관련 지침을 준수해주시기 바라며, 개인위생과 안전 확보에 힘써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공관 일시 폐쇄기간 동안 긴급한 민원 및 사건사고 발생시 아래 긴급 당직 전화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 주세부분관 긴급 당직 전화 :
+63-917-808-3907
o 주세부분관 대표메일 :
phi_cebu2015@mofa.go.kr

12. 제주항공 8월 운항 계획
세부->인천
- 8월 운항일: 11일/15일/18일/22일/25일/29일
- 출발 시간: 00:20
- 운임: USD233~
* 수하물 업그레이드:체크인 수하물 23K / 기내 수하물 10K = 총33K 제공 *
세부 출발 -> 인천 도착 노선은 대한민국 국적이 아닌 외국인은 탑승이 거부됩니다.
(결혼 비자 소지자(필리핀 국적)는 탑승 가능 하나 PCR 음성 확인서 필요)
- 상기 운항 일정 및 운임,시간은 항공사 및 공항 사정,예약율에 따라 변경 될수 있습니다.
예약 및 문의 : 제주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T 0927-772-9075 / 카카오톡 아이디 : jejuairph
카카오톡 예약: https://open.kakao.com/o/swVruqlc

13. 대사관 지정 세부지역 PCR 테스트 병원 목록
- UC MED (University Of Cebu Medical Center) 032.517.0888
Ouano Ave. Subangdaku Mandauecity Cebu
- ARC Hospital 032.260.9189/032.493.4248
Barangay Agus Lapulapucity Cebu
- Prime Care Alpha COVID-19 Testing Lab. (공항) 032.499.7688~90/032.494.7696~7
Mactan Cebu International Airport Terminal Building Airport Road Lapulapucity Cebu

14.코로나19 확산 관련 범죄피해 유의 안내
필리핀 내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경제난이 가중됨에 따라 치안 환경이 악화되고, 살인·강도·납치 등 강력사건 발생 가능성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민 여러분께서는 불필요한 외출을 자제하여 주시고 문단속을 철저하게 하는 등 범죄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주거지 인근 관할 파출소 등 비상연락망을 숙지해 두시기 바라며, 긴급 상황 발생 시 주세부분관 당직전화(+63-917-808-3907)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