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google_ad_client: "ca-pub-5969448080798193", enable_page_level_ads: true }); 2020년 7월 15일 세부뉴스 :: 코필가족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년 7월 15일 세부뉴스
    카테고리 없음 2020. 7. 16. 00:14

    2020년 7월 15일
    세부뉴스

    1. 코로나19 현황 (7월 15일 오후 5시, 필리핀 DOH)
    세부시티 신규확진 96명, 신규사망 1명, 전체 확진자 7,685명, 회복 4,141명 총사망자 389명
    만다웨 시 신규확진 21명, 신규사망 3명, 전체 확진 1,345명, 회복 434명, 총 사망자 46명
    라푸라푸 시 신규확진 12명, 신규사망 3명, 전체 확진 1,303명, 회복 422명, 총 사망자 52명
    세부 주 신규확진 53명, 신규사망 10명, 전체 확진 2,213명, 회복 549명, 총 사망자 124명
    보홀 신규확진 1명, 신규사망 없음, 전체확진 55명, 회복 31명, 총사망자 1명



    * 뉴스
    1.IATF, 바랑가이 단위로 코로나19관리 중점강화
    코로나19관련 필리핀 정부의 특별대응 태스크포스로 꾸려진 IATF팀은 검역지침의 보다 강력한 준수를 위해서 세부시의 바랑가이별로 조정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어제 14일 바랑가이 지도자들과 함께 만난 회의에서 바랑가이 수준에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하여 코로나19의 변화에 대응하는데 협조를 구한 것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불필요한 제한을 둘 필요가 없도록 세분화된 락다운을 시행하고자 한다고 IATF의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특히 최근 세부시티에서 코로나19 대응 관련 중점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접촉자 동선 파악의 측면에서 각 바랑가이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바랑가이의 리더들은 해당 지역별 락다운과 락다운의 해제의 권한을 갖습니다.
    IATF는 필리핀에서 가장 작으면서 기본이 되는 정부기관인 바랑가이별 중점적인 노력이 코로나19의 확산을 잠재우는데 열쇠가 될 것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2. 필리핀 일부지역 MGCQ에서 GCQ로 전환 예정
    필리핀의 일부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배가되고, 중환자 수용능력이 부족해짐에 따라 MGCQ에서 GCQ로의 전환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해리 로크 대통령 대변인은 오늘 밤 두테르테 대통령이 각 지역에 대한 새로운 검역분류를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로크 대변인은 구체적인 이름은 언급하지 않았지만 4개의 도시와 1개의 주정부가 자기 도시의 검역조치 분류에 대해 호소했다고 말했습니다.
    결정을 위한 평가는 IATF에서 하고, 대통령에게 이를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크 대변은인 일부지역이 MGCQ에서 GCQ로 전환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대체로 많은 지역이 MGCQ로 남을 것임을 시사하기도 했습니다.

    3. 7월 19일까지 오토바이 간이벽 마련
    오토바이의 소유자는 동승자를 태우고자 하면, 7월 19일까지 정부가 승인한 간이벽을 설치해야 합니다.
    간이벽을 없는 사람들은 계속적으로 모니터링되며 권고를 받게 됩니다.
    7월 20일부터는 간이벽 사용이 강제됩니다.
    필리핀 정부는 오토바이 간이벽 2개 유형을 승인했습니다.
    첫번째는 프레임이 있는 플라스틱 또는 아크릴 간이벽입니다.
    두번째 타입은 운전자가 배낭처럼 착용하는 간이벽입니다.
    모든 오토바이 운전자는 정부가 승인한 설계를 준수해야 합니다.

    4.세부주정부, 관관산업 개방위해 온라인 포털 개발
    세부 주정부는 관광산업의 재개에 새로운 표준이 적용될 것을 대비하여 현금 없는 거래를 제공하는 웹 기반 예약 플랫폼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정부에서 관광, 무역, 산업, 건강과 연관되는 각 기관들이 협력합니다.
    One Cebu Tourism Portal (원 세부 투어리즘 포털)이라고 불리는 이 웹사이트는 세부 주에서 누릴 수 있는 모든 관광활동이 포함되며, 온라인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구축될 예정입니다.
    주정부는 지난 7월 10일부터 MGCQ로 지역검역조치가 완화된 지역을 우선으로 다이빙, 아일랜드호핑, 캐녀닝, 고래상어 관찰 등의 관광활동을 새로운 위생건강 지침 하에 허용한 바 있습니다.

    5. 만다웨시, 바랑가이 단위별 폐쇄 고려
    만다웨 시에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더 늘어나는 상황에서 도시 전체 또는 바랑가이 전체에 락다운을 시행할 수 있다는 소문에 대해 코르테스 시장이 해명했습니다.
    14일 저녁, 만다웨 시 공공정보국은 코로나19확진자가 급증하는 그룹이 속한 바랑가이 단위로 락다운이 행해질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관계자는 만다웨 시 전체에 락다운이 될 수 있다는 소문이 돌면서 대중의 불필요한 공황을 일으켰다고 주의를 환기했습니다.
    코르테스 시장은 또한 코로나19확진자가 발생하여 자택격리를 엄격하게 받게 되면 그 가정에 구호물품과 비타민 보충제 등이 포함된 숙박키트가 꾸준히 제공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또 만다웨 시 정부 측은 15일 이후로도 만다웨 시에 GCQ 상황이 연장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습니다.

    6.만다웨 시 운전자, 자전거 전용도로 위반 주의
    만다웨 시에 자전거 전용도로가 구현된지 한달 여가 되었습니다.
    50여명 이상의 운전자가 자전거 도로의 규칙을 위반했습니다.
    가장 빈번한 위반 사항은 자전거 도로에 불법 주차의 건이 많습니다.
    특히 지정된 주차공간이 없는 시설을 찾는 고객들이 자전거 도로에 주차를 하면서 시비를 빚는 일이 많았습니다.
    자전거 도로에 불법으로 주차하게 되면 벌금은 1,000페소입니다.
    또 자전거 도로를 주행하는 오토바이도 법규 위반입니다.
    자전거 도로는 자전거 전용입니다. 오토바이가 자전거 전용도로를 주행하게 되면 500페소 벌금이 부과됩니다.
    만다웨 교통 경찰은 자전거 차선에 불법 주차한 일부 차량에 무겁게 고정을 해놓는 장치를 설치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운전자는 1,500페소 벌금을 지불하고 무인 고정장치를 해제하기 위해 만다웨 교통국 사무실까지 가야 합니다.
    자전거 전용 도로에서 아직까지 사고발생이 없지만, 자전거 이용자들이 주로 사고를 당하는 곳은 교차로 입니다.
    자전거 운전자들도 교통법류를 준수해야 한다고 만다웨 교통경찰은 당부했습니다.
    그러나 교통 규칙을 준수하지 않는 자전거 라이더를 체포하는 조례가 아직 시 정부에 마련되지 않고 있습니다.
    한편, 세부 시는 자전고 전용도로 설치 계획을 위해 두 곳의 주요 도로의 현장을 실사했습니다.
    주로 푸엔테 오스메냐 거리 쪽인데, 세부시 교통국 관계자는 세부 시에도 자전거 전용도로를 마련하기 위한 차선 페인트, 표지판 및 기타자료들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7. 코르테스 만다웨 시장, GCQ 연장 요청
    오늘 15일, 코르테스 만다웨 시장은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되는 일부주요지역은 락다운이 시행되더라도 만다웨 시는 15일 이후로도 GCQ 조치가 연장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중요한 지역이라 함은 만다웨 시에서 가장 많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5곳의 바랑가이로 Looc, Subangdaku, Banilad, Pagsabungan 및 Paknaan입니다.
    한편, 라벨라 세부시장 역시 오늘 IATF에 세부시의 현행 ECQ 조치를 GCQ로 완화하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라벨라 세부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여전히 나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회복건수가 유의미하게 늘었다는 것을 중요하게 여겨달라고 덧붙였습니다.
    라벨라 세부시장은 세부지역에 GCQ로 검역조치가 완화되어야 그나마 느리게라도 도시의 경제활동이 재개될 수 있을 것이라고 호소했습니다.

    8.코로나19 확산 관련 범죄피해 유의 안내
    필리핀 내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경제난이 가중됨에 따라 치안 환경이 악화되고, 살인·강도·납치 등 강력사건 발생 가능성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민 여러분께서는 불필요한 외출을 자제하여 주시고 문단속을 철저하게 하는 등 범죄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주거지 인근 관할 파출소 등 비상연락망을 숙지해 두시기 바라며, 긴급 상황 발생 시 주세부분관 당직전화(+63-917-808-3907)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